[몬길] 몬스터 길들이기 7성 선택권을 준다고? (몬길 7성 추천) 내맘대로 몬길 등급표 : 11월 21일 필 출석!

2014. 11. 16. 02:51패션매거진👔Reviews

반응형

몬길이 최근 맘잡고 뽑기권을 풀고 있습니다. 추측컨데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가 많이 밀려서 자존심이 상했나 봅니다. ^^


특히 2014년 11월 21일에는 꼭 몬스터길들이기에 접속해야 하는 날입니다. 


거짓말같이 7성 몬스터 선택권을 준다고 하는군요. 그동안 가챠(랜덤뽑기) 시스템에 기초한 스마트폰 RPG게임에서는 선택뽑기권이라는 것이 있을 수가 없었는데... 아마도 7성 한계돌파 (초월)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레벨을 40까지 올릴 수 있는 육성 시스템이 완성 되어 7성 몬스터 하나 정도는 모든 유저에게 보급해도 밸런스를 맞출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나 봅니다.


코어 유저들은 이미 상타 7성 몬스터들이 중복으로 깔려있을테니 한계돌파를 통해 40까지 상향된 레벨을 올려놨을 것이고... 그렇다면 신규 유저들은 강캐 7성은 하나씩 보유하고 있어야 코어유저들과 어느정도 거리를 맞추면서 따라갈 수 있을테니까요. 이번 7성 선택뽑기권 이벤트는 그런 의도에서 기획된 것으로 보이는군요. ^^


▲ 2014년 11월 21일... 몬길러라면 이날은 무슨 일이 있더라도 접속하는 것이...


▲ 진짜 준다고 몇일 전부터 푸시 알림으로 예고까지 하고 있다.


11월 15일부터 21일까지 정말 많은 보급품(?)을 뿌리고 있습니다. 아래의 지급 아이템 이외에도 1111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미션들이 참 다양해서 보상만 받아도 몬스터 및 아이템 관리가 안되고 상황인데... 정말 작정하고 퍼주고 있네요. ^^


공식 카페에서 공개한 출석 지급 아이템 및 뽑기권 일정표 © Netmarble Monster



자... 그럼 제가 마음대로 선정해본 몬길 7성 등급표와 추천 몬스터를 선별해봅니다.


몬스터의 등급이나 성능은 가끔 이루어지는 상향패치와 잠수함 조절로 달라지고 있으니 이 글이 쓰여진 시점 이후의 7성 등급논란에 대해서는 직접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그냥 내맘대로 7성 등급표라고 생각하시고 선택권 사용시 7성을 고르는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첫 7성을 선택해야 한다면 : 가렌총사, 적월, 비비안


7성 몬스터가 하나도 없다면 먼저... 모험도 잘 돌면서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몬스터가 필요하겠죠. 사실상 새로운 모험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장비와 영혼석 등의 전리품이 강캐 덱을 만드는 필수조건이 되면서 모험의 비중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천되는 최강의 7성 몬스터는 공동 1위 가렌 총사 / 적월, 2위 비비안, 3위 타이니 정도입니다.


'가렌 총사'는 6성 시절 최하타 궁강재료로 취급받았지만 7성에서는 완전 새롭게 태어난 최강자로, 빠른 공속을 바탕으로 넣는 딜, 공격력과 속도를 모두 올려 존재감 있는 패시브로 모험을 빠르게 돌면서 스턴기술과 방어버프를 통해 안전성까지 갖춘 7성입니다.


'적월' 역시 모험성능은 최강이면서... 무한대전 보스대전 어디에 내놔도 성능이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이 두 몬스터를 가지고 있다면 최상타라고 할 수 있겠죠.


'비비안'의 경우는 사기에 가까운 우수한 스킬 덕분에 한때 원탑을 노렸던 캐릭입니다. 팀전에서도 활약하고, 모험능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타이니'는 치명타율을 99%에 가깝게 끌어올리는 스킬을 발동해서 미친듯이 딜을 퍼부을 수 있는 '보스 무력화'에 특화된 캐릭이죠. 패시브가 다른 최상타 몬스터에 밀려서 그렇지 보스대전과 모험에서 맹활약하고, 팀전도 덱 구성에 따라 극딜을 넣을 수 있는 7성입니다. (제 첫 7성이 타이니였어서 꽤 애정이 가기도 하네요)


참고로 저는 비비안과 타이니를 가지고 있습니다. 7성 선택권이 나오면 가렌과 적월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예정이에요 ^^



팀 대전을 고려한다면 : 지원, 비비안, 크로피안, 미카, 에리카 등등...


팀대전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미 왠만한 7성덱은 갖추고 계시겠죠. 그렇다면 빠져있는 포지션을 채우면 됩니다.


일단 팀대전의 강자는 팀의 안전성을 끌어올리면서 딜을 넣을 수 있는 '비비안', 지원형 중 가장 좋다는 평가를 받는 '지원', 그 이후에는 어글러 '크로피안'과... 예전같이 좋은 성능을 보여주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쓸만한 '쌍검사 카이얀'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물론 메인 딜러는 위에서 다룬 '적월'이나 '가렌'을 같이 활용해야 덱이 완성되니다.)


▲ 팀대전 선수들... 조합에 따라 상성이 달라서 무엇이 좋다 딱히 말하긴 힘들다


이외에도 극딜을 만들기 위한 키플레이어 '미스 프란시스', 10월 상향되어 새로운 평가를 받고 있는 '미카', 100% 즉힐과 해제스킬로 팀전만큼은 인정받고 있는 '에리카', 상향패치 이후 다시 조명받고 있는 '비올레''시스터 안나' 등등.. 딜러, 힐러, 어글러/탱커 중 자신이 가진 덱에서 필요한 캐릭을 채워넣는다는 생각으로 선택하면 되겠군요.


위에 몬스터를 대부분 가지고 있다면 요즘 팀전에서 자주 보이는 '파우스트'나 신캐 중 유일하게 상타로 취급받고 있는 '섬광의 루나'도 좋습니다. 


내맘대로 몬길 7성 등급표 : 1위에서 15위까지


심심해서... 저도 다른분들 처럼 7성 등급표를 만들어봤습니다. 이런 건 처음 해보네요. 제목그대로 '마음대로 만든 표'입니다. 객관성이 다소 떨어지고 정확하지 않으니 그냥 7성 선택뽑기권 사용 시 하타선택을 방지하는 용도로만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성일자 2014.11.15)



팀대고 모험이고 무한대전이고 보스대전이고 다 모르겠다. 그냥 좋은 거 하나 추천해달라 하면 적월, 가렌 총사, 비비안 중에서 하나를 고르시면 됩니다. ^^ 글을 작성하는 도중 원하던 7성 상타 캐릭을 하나 더 뽑았는데... 나중에 더 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글을 수정해보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