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C / 콘솔 게임에 한때 푹 빠져있었을 때도 있지만, 조금 더 중요한 일에 시간을 써야 겠다는 생각에 국내 온라인 게임에는 크게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있습니다.


그저 모바일 게임 사업부에서 일을 한 적이 있어 국내 스마트폰 게임들을 블로깅 하는 동안에 잠깐잠깐 즐기는 중인데요. 스마일게이트라는 게임회사에 대해서는 '크로스파이어'가 중국시장에서 큰 성적을 거두면서 일약 스타덤에 오른 개발사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잠깐 몸담았었던 회사가 인수한 마블(Marvel) 히어로들의 캐릭터 라이센싱을 취득하여 AOS게임을 개발한다는 이야기도 전해들은 적이 있죠. (일명 Project PK, 그러다가 2014년 9월 갑자기 내부적으로 개발이 중단되었다는 소식이 알려짐)




로스트아크(Lost Ark) © 스마일게이트


어찌되었든... 저는 스마일게이트사의 게임을 한번도 즐겨본적이 없지만, 2014년 11월 12일에 공개된 로스트아크(Lost Ark)의 게임 트레일러 영상은 매우 인상적이더군요. 


첫인상은 블리자드의 쿼터뷰 액션 RPG 디아블로 시리즐 연상시키지만, 전투 씬에서 이어지는 시네마틱 연출 장면들은 뛰어난 영상미로 보는 이를 놀라게 합니다. 몽환적인 분위기로 '아바타'같은 SF영화를 연상시킬 정도더군요. 게임 영상을 보면서 국내개발사의 게임 퀄리티가 많이 높아졌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PC 온라인 게임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감상해 보세요. 유튜브 채널에 달린 댓글들을 보니 해외에서도 꽤 관심을 받고 있는 모양입니다.



아래는 각 클래스별 특징과 게임의 진행을 설명해주는 19분 짜리 영상입니다. 부산 Bexco에서 지스타에서 공개된 영상이라고 합니다. 게임의 전반적인 플레이를 미리 볼 수 있어서 흥미롭군요. 



참고로, 로스트아크의 출시일은 아직 미정입니다. 스마일게이트가 개발을 해오던 게임들이 상당 수 중간에 개발중단이 된 경우가 많아서, '이번에도 출시도 하기전에 엎는 거 아니야'하는 우려의 시선이 다소 있었습니다만, 이젠 사이트도 오픈되었고, 사전등록도 하고있더군요. 지스타에서 공개도 헀으니 갈아업지는 않을 것 같네요. 기대를 걸어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