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와 스마트폰, 스마트 디바이스 등 여러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다보면 파일을 주고 받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쉽게 인스턴트 메신저를 통해 대용량 파일을 서로 공유, 전송하기도 하는데요.


가끔 가상 PC나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사용하다가 본 OS에 파일을 전송해야 하는 등, 여러가지 환경에서 이종간 디바이스 데이터 주고받기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Send Anywhere(센드 애니웨어)는 이럴때 활용해보면 정말 좋은 서비스인데요. 맥(Mac) 윈도우, iOS, 안드로이드, 리눅스 등 멀티플랫폼/OS을 지원하고, 회원가입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6개의 숫자 인증키를 통해 어디든 파일을 전송하고 받을 수 있는 유용한 툴입니다.



:: Send Anywhere 웹사이트 바로가기 ::


웹상에서는 1GB라는 용량 제한이 있지만, 전용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설치해 사용하면 대용량 파일도 전송할 수 있고, 24시간동안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공유 링크를 만들어 클라우드 상에 올려둘 수도 있네요.


▲ 9GB가 넘는 파일도 쉽게 전송할 수 있다 ^^


블루스택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크롬북으로 파일을 전송시키고 받기도 가능하다 ^^


▲ 스마트폰 전용 앱에서도 다른 기기로 파일을 주고 받기 편하게 디자인된 깔끔한 UI


단일 파일 이외에도, 여러개의 파일을 전송시키는데도 매우 효율적입니다. 스마트폰 앱 (iOS, 안드로이드)의 UI도 깔끔하고 직관적이라서 정말 쓰기 편하네요.



저는 주로 안드로이드에서 맥(Mac)으로 파일보내기, 윈도우 PC에서 돌리는 녹스 앱플레이어(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에서 다른 이종 기기 (PC/Mac)으로 파일을 전송할 때 사용해봤는데요. 이밖에도 대용량 파일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보내줄 때에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 전송에 관해서는 거의 만능에 가까운 서비스라 할 수 있죠 ^^


회원가입 없이도 휘발성 6자리 숫자 보안키로 바로 파일을 받을 수 있고, 이후에는 정보가 남지 않는다는 것도 Send Anywhere의 주요 특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회사 업무 중 디자인 시안을 전송해주어야 한다거나, 대용량 파일을 다른 사람에게 전송해주어야 할 때 웹하드나 메신저, 대용량 이메일 등 기존의 수단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파일을 보내야 하는 상황이 온다면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 Send Anywhere 웹사이트 바로가기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