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FPS 게임을 잘 못하는 편이지만, 2014년 11월 처음 공개된 블리자드의 오버워치(OverWatch)는 게임보다도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시네마틱 영상에 첫눈에 반한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단편 애니메이션 영상인 소집(Recall)편을 공개했더군요 ^^ 다시한번 애니메이션 영화 제작사(?)인 블리자드의 뛰어난 표현력과 기술력에 감탄하게 됩니다. 이 정도면 정말 극장판 애니메이션 작품을 하나 만들어도 될텐데... 왜 안할까요. 아... 워크래프트 영화가 있지


오버워치(Overwatch) 단편 애니메이션 '소집' 편 (한국어 더빙)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2년전 보여주었던 시네마틱 영상보다 이전의 스토리를 다루고 있네요. 어찌보면 오버워치 게임의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에피소드입니다. 오버워치 게임의 예고편이라 해도 되겠네요. 


오버워치 주인공 중 한명인 윈스턴(Winston)의 과거를 회상(Recall)한다는 점에서 오버워치 세계관과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스토리 클립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공식 애니메이션 영상에 앞서 공개되었던 티저(Teaser) 영상입니다.




CG 액션 연출과 표정이 참 그럴듯 하네요. 한국어 더빙 이외에도 영어 오리지널 영상도 있으니 함께 감상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두 번 보세요 :)

Overwatch Animated Short 'Recall'




오버워치는 클로즈드베타(CBT)를 이미 진행중이고 이미 예약판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식 발매 일정은 2016년 5월 24일로 IGN이 미리 유출해 주는 이슈가 있었죠 :)


[업데이트] 위도우메이커 '심장' (Alive)






2016년 4월 4일, 위도우메이커(Widowmaker)의 캐릭터 스토리 영상인 Alive '심장' 한국어 더빙 편이 먼저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유튜브 영상으로도 공개되어 추가해봤습니다. 이번에도 트레이서(Tracer)가 호적수로 등장하네요. 인게임 스킬인 멋진 비주얼의 '시간 역행'도 위에 영상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 단편 스토리 영상은 총 4개라고 하니, 앞으로 2개의 영상이 더 공개될 것 같네요. 마치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수준의 고퀄리티 영상이라, 팝콘을 사놓고 공개되기를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


[업데이트]

비교적 짦막한 스케일의 시네마틱 티저 영상, 윈스턴의 독백으로 채워진 'Are you with us?'가 추가로 공개되었습니다.







[업데이트 : Dragons]

용두사미로 유명해진 겐지와 한조의 영상도 공개되었네요.






그리고 김병장 솔저 76의 '영웅' 편도 나왔습니다.



2016년 8월 19일, 마지막 바스티온도 공개되었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오버 오버워치 시네마틱은 정말 픽사,디즈니만 한것같아요.
    그나저나 요즘은 핵들이 많아져서 아쉽네요.
    오버헬프.com ,맥, 오토봇 같은 곳이 너무성행하니
    경쟁전돌리는데 유의해야할것같습니다.
    2016.08.02 20:46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