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9. 11. 15:41ㆍIT⚡리뷰
이번에 갤럭시노트7을 사용하게 되면서 지인이 무선 충전기를 하나 구입해 달라고 부탁받아 사게 된 삼성 트레이 디자인 무선 멀티 충전기 입니다.
이 제품은 동시에 총 3개의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는 무선 충전대로 유명한데요. 무선 충전은 2대, 다른 하나는 USB 케이블로 연결해서 유선 충전 1대가 가능합니다.
집에 하나만 있으면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대부분의 갤럭시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겠죠.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꽤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AC 전원 케이블을 잘 숨길 수 있다면 말이죠 :)
삼성 트레이 디자인 무선 충전기
▲ 삼성 트레이디자인 무선 멀티 충전대 (EP-PA710)
최근들어 삼성이 북유럽 가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디지털 기기를 여러 선보이고 있는 중입니다.
예를 들면 알파벳 I모양을 본뜻 세리프TV (SerifTV)라든지, 우유병 모양의 보틀 디자인 무선 충전 스피커라든지 말이죠 ^^ 어찌되었든 트레이 디자인 무선 충전기 박스를 오픈해보면...
위와같이 오른쪽에 무선 충전대 본체, 왼쪽에 전용 AC 어댑터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메뉴얼 및 USB Type-C 케이블이 있네요. 갤럭시노트7과 비슷한 시기에 공개된 제품이라 이제 대부분의 삼성 모바일 제품들이 USB-C 규격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 트레이 디자인 무선 멀티 충전대 구성품들
AC 어댑터를 잠깐 살펴보면 정격출력 DC 12V 2.1A / 9V 1.67A / 5V 2A 입니다.
총 3대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기라서 갤럭시노트7에 들어있는 일반 충전기보다 더 큽니다. 위에 있는 것이 트레이 디자인 충전대용 어댑터, 아래가 노트7 들어있는 충전기 입니다.
▲ 뒷면
뒷면을 보면 전원 연결을 위한 USB-C가 오른쪽에 보입니다. 왼쪽은 추가 충전기기를 연결하기 위한 일반 USB 포트입니다.
아래를 보면 발열 처리를 위한 통풍구가 보이는데요. 실제로 열을 받으면 팬 소리가 납니다. 덕분에 무선 충전 도중 발열이 심하지 않아서 쓰기 좋네요
▲ 앞면
무선 충전대이다보니 앞면에는 간단한 LED만 있습니다. ^^
▲ 실제로 기기를 사용하기 위해서 AC USB 케이블을 꽂으면 이런 느낌
충전대는 검은색인데... 왜 케이블을 흰색을 썼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설명서를 간단하게 읽어보고 바로 무선 충전을 시도해봤습니다.
왼쪽 오른쪽 아무 곳이나 올려두면 충전이 됩니다. 아무렇게나 끝면에 걸쳐놓는 것이 아니라 정 가운대에 포지셔닝을 해야 무선 충전이 시작되니 처음에는 조금 익숙해져야 할 것 같네요.
▲ 지금은 무선 충전 중...
테스트를 마치고 책상 위에 설치해보니 위와 같은 느낌입니다.
▲ 센터링을 잘해서 올려두면...
▲ 약 1초 뒤에 위와 같은 화면과 함께 무선 충전이 시작된다
▲ 오른쪽 트레이에서도 충전 OK
2~3일 정도 사용해본 결과 꽤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가격은 정가 기준으로 6만 6000원이지만 저는 회원가 할인 및 삼성WA 할인쿠폰 + 그동안 모아둔 포인트로 1만8천원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고 있으면서 집이나 오피스에서 사용할 무선 충전대를 찾고 있다면 이만한 제품도 없겠죠 ^^
* 정작 이 포스팅을 쓴 저는 지금 다른 분에게 트레이 디자인을 선물해주고
갤럭시노트7을 유선충전을 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