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금까지 아이폰 / 아이패드용 라이트닝 케이블은 다양한 업체의 제품들을 사용해보면서 슬슬 마음에 드는 브랜드 제품이 좁혀진 상태입니다.


경험상 저가형 케이블 보다는 역시 안심하고 충전 및 데이터 전송까지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브랜드 제품들을 선호하고 있는데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일브릿지(Smilebridge) 라이트닝 케이블은 애플 MFI 인증을 받은 케이블로 출력 2.4A까지 확실하게 되는 제품입니다.


무엇보다도 MFI 정식 인증 제품인데도 상대적으로 가격이 착하다는 점에서 보기드문 가성비 좋은 케이블로 추천하고 싶어 사용 후기를 써봅니다.


스마일브릿지 (Smilebridge) 라이트닝 MFI 인증 케이블


▲ MFI 인증으로 믿을 수 있는 스마일브릿지 라이트닝 충전&데이터 케이블



길이는 두 가지로 1M와 2M 제품이 있습니다. 저는 주로 사무실에서 스마트폰을 충전하기 때문에 짧은 케이블을 선호하는데요. 집에서는 조금 긴 2M 케이블이 사용하기 편하더군요. 가격은 2000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2.4A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패드까지 아무런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개봉해보면 위와 같이 간단한 구성인데요. 애플 정품 케이블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 스마일브릿지 라이트닝 케이블 충전 포트 부분


케이블 외관은 애플 정품 케이블과 거의 동일한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가격은 거의 3배 이상 저렴하죠 ^^




지금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SE, 아이폰6s, 아이폰7 플러스 그리고 아이패드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MFI 인증 케이블인 만큼 데이터 전송에도 아무런 문제 없이 안정적으로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애플 MFI 인증 사이트::에서 스마일브릿지 (Smilebridge)를 검색해보면...

▲ 애플 정식 MFI 인증을 받은 케이블!


위와 같이 MFI 인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브릿지 8핀 라이트닝 케이블의 가격은 1M 제품이 6900원, 2M 제품이 9900원입니다. 애플 정품 케이블 가격이 2만 6천원~3만 5천원대이고, 서드파티 브랜드 라이트닝 케이블이 대부분 1만원대 중반대에 형성되어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꽤 경쟁력이 있네요.


괜히 저가형 제품을 구입해서 인증과 관련한 문제를 겪는 것 보다는, 스마일브릿지 처럼 MFI 인증이 확실하고 가성비 좋은 케이블을 사용해보시는 것을 권장해봅니다. :)


:: 스마일브릿지 라이트닝 아이폰 케이블 구입 페이지 바로가기 ::


[관련글]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추천, 스마일브릿지 퀄컴 퀵차지 3.0 지원 배터리팩 리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