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들어 DSLR카메로 거의 사용을 하지 않고, 그저 풀프레임이 미러리스 카메라 하나만 가지고 블로깅을 한지도 꽤 시간이 흐른 것 같습니다.

아이폰X부터 사진화질에 딱히 불만이 없기 때문에 왠만한 취재도 아이폰 사진으로 대신하곤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여행을 떠날때도 예전처럼 보조 메모리카드를 구입하는일이 점점 없어지고 있네요.

다만  4K 영상촬영이나 드론과 같은 별도의 촬영장비를 활용하는 분들에게 microSD 메모리가 표준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왜만한 노트북에도 SD메모리보다는 microSD메모리 카드 슬롯이 기본으로 탑재되더군요.

그래서 심심해서 구입하면 샌디스크(Sandisk) Extreme Pro microSD 메모리입니다. 대용량은 별로 사용하지 않기에 일부러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32GB로 구입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정품을 구입하면 보통 SD메모리 어댑터가 따라옵니다. ^^ 잘 보시면 U3 마크, V30 마크를 볼 수 있죠. UHS 클라스3라는 뜻으로. 최소 30MB/s 쓰기 속도를 유지시켜준다는 것입니다. 4K 영상을 문제 없이 기록하려면 확인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지금 사용하고 있는 맥북프로 SD리더기를 통해 속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아래는 Blackmagic Disk Speed Test 결과입니다.

쓰기속도 78MB/s 읽기속도 88.6MB/s가 나오네요. 산디스크 microSD 메모리를 구입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참고사항이 되었으면 합니다. 나중에 윈도우 PC에서 Crystal Disk Mark도 돌려봐야 겠습니다. :)

[업데이트]

▲ Crystal Disk Mark 속도테스트 결과

* 이제 슬슬 메모리 스토리지는 microSD 메모리만 사용하는 시대가 오겠네요 :)

[관련글]

샌디스크 USB-C 듀얼 드라이브 USB 메모리 사용 후기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Crystal Disk Mark) 다운로드 : SD메모리, 하드디스크, SSD 속도 측정 및 성능 테스트 프로그램

댓글
댓글쓰기 폼